캄보디아 구금 한인 청년 3명 추가 구출…김병주 "기뻐해달라" - Supple

캄보디아 구금 한인 청년 3명 추가 구출…김병주 "기뻐해달라"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캄보디아에 감금됐던 우리 국민 3명을 구출했다고 밝혔다./사진=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페이스북 갈무리.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캄보디아에 감금됐던 우리 국민 3명을 현지 정부와의 공조로 구출했다고 밝혔다.

18일 김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기뻐해 주십시오. 감금됐던 우리 청년 3명을 구출했습니다"며 "경기도 남양주시 청년 정모군과 한국 청년 2명을 고국의 품으로 데려옵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구출 작전이 노출돼 정군에 위해가 가해질까 노심초사했다"며 "캄보디아 정부 관계자와 재외동포의 적극적인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기적 같은 일"이라고 했다.

김 최고위원에 따르면 그는 지난 15일 캄보디아행 비행기에 오르던 날 '경기도 남양주시 청년이 구금돼 있다'라는 제보를 받았고 "꼭 구해서 돌아오겠다는 일념으로 비행기에 올랐다"고 했다.

그는 프놈펜 근처에 있는 정군과 화상으로 접촉한 뒤 자신의 지인과 보좌진과의 공조를 통해 정군이 감금된 은신처를 특정했다. 하지만 현지 경찰로부터 '현장 구출은 어렵다'라는 답변을 받았다.

이에 따라 김 위원은 이날 오전으로 예정됐던 귀국을 미루고 캄보디아 정부 고위관계자들을 접촉해 구축을 설득했다고 한다. 이후 반나절 만에 현지 경찰의 납치 현장 급습이 이뤄졌고 정군 외 우리 국민 2명을 추가로 구출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그는 "협조해준 캄보디아 정부 관계자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내일 한국 청년 3명의 조속한 귀국을 마무리하고 사랑하는 조국 대한민국으로 돌아가겠다"고 말했다.

조회 3,760 스크랩 3 공유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