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 속에서 울음소리" 물탱크 열었더니 신생아 있었다…태국서 충격 사건 - Supple

"변기 속에서 울음소리" 물탱크 열었더니 신생아 있었다…태국서 충격 사건

태국 방콕의 한 사무실 화장실 변기 물탱크 안에서 신생아가 발견돼 충격을 안겼다. /사진=영국 데일리메일 갈무리

태국 방콕의 한 사무실 화장실 변기 물탱크 안에서 신생아가 발견돼 충격을 안겼다.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은 지난 18일(현지시간) 태국 방콕의 한 사무실 건물 청소부가 최근 화장실 변기 물탱크 안에서 신생아를 발견했다고 전했다.

여자 아기는 아무것도 입지 않은 채 변기 물탱크 안에 갇혀 있었다. 물탱크 안에는 물이 반쯤 차 있었고, 아기 피부는 물에 젖어 창백한 상태였다.

신고받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물탱크 안에서 아기를 구출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다. 검진 결과, 아기 체중은 약 2.7㎏였고 다친 곳은 없었다.

현지 경찰 관계자는 "아기는 태어난 지 하루도 안 된 상태였다"며 "태어나자마자 물탱크 안에 넣어진 것으로 추정되며, 주변에 부모로 보이는 사람은 없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CCTV 영상 분석 등을 통해 건물과 화장실에 다녀간 사람들을 수사 중이다.

매체는 아기를 버린 사람이 체포될 경우 태국 형법에 따라 최대 3년 징역형과 6000바트(약 27만원) 벌금에 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조회 13,473 스크랩 0 공유 9